2017년 6월 21일 수요일

1. 운동전후 스트레칭

고양시 덕양구  국사봉 스마트 건강길은 성라공원에서 국사봉으로 이어진 길입니다. 행주누리길과 이어진 스마트 건강길은 건강을 위한 걷기 운동구간으로 최적의 환경입니다. 

각 지점에는 걷기 운동과 관련된 건강정보가 들어간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안내판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시거나 태그(NFC 안내시스템) 하시면 건강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운동 전·후 스트레칭

몸이 경직된 상태에서 바로 달리거나 운동을 할 경우 신체 손상 확률은 높아집니다. 따라서 운동하기전에 충분히 몸을 풀고, 끈난 후에도 스트레칭과 마사지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랜 시간 앉아있거나 정지된 동작을 유지하는 일에 종사하신다면 가끔씩 스트레칭을 통해 몸의 근육을 이와 또는 수축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스트레칭은 운동 전 후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해주면 좋습니다.

무리한 스트레칭이나 바르지 못한 자세는 오히려 부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칭 후에도 바로 급격한 운동을 시작하기보다는 몸의 온도를 높여주고 혈액순환을 증가시켜줄 수 있는 준비운동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1. 부드럽고 천천히 스트레칭을 합니다.
2. 반동을 주어서는 안되며 정지 자세는 최소 10-15초간 자세를 유지합니다.
3. 본인이 참을 수 있을 정도의 당겨지는 느낌까지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4. 스트레칭은 주요 큰 관절(무릎, 허리, 어깨, 목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합니다.
5. 동작은 최소 3-5 회를 반복합니다.
6. 호흡을 참지 말고, 자연스러운 호흡을 유지합니다.


스트레칭 운동 순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